교회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1개
- 게시물 904개
- 1/91 페이지 열람 중
교회비전 게시판 내 결과
더보기-
우리 교회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사랑공동체로서, 다음의 내용을 늘 명심하며 다짐합니다.Link 하늘과 세상을 연결하는 구원공동체Open 열린 마음과 겸손의 자세로 일하는 섬김공동체Vision 땅끝 선교의 꿈을 실천하는 사명공동체Enternity 영원을 사모하고 기다리는 믿음 공동체이러한 사랑공동체의 구현을 위한 선교적 과제로 다음과 같은 실천목표를 확인합니다.- 땅끝 선교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의 마지막 사명으로 모든 민족들에게 가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셨고, 우리는 이러한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따…
오시는 길 게시판 내 결과
더보기-
지하철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2번출구버스노선간선 152, 153, 461, 504지선5516 6513 6514 6515 6516신대방삼거리 정류장 하차 후 신대방아파트 방면으로 도보 5분거리신목교회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2동 344-29 | 도로명 :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 79 신목교회TEL : 02.817.1781
주일예배 게시판 내 결과
더보기-
기도와 말씀으로 섬기는 교회(사도행전 6:1∼7) 오늘 본문은 역사상 가장 이상적인 교회인 초대 교회에 나타났던 성도들 간의 갈등과 분쟁의 해결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1. (우선순위)가 (명확)해야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바쁜 것과 중요한 것을 혼동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바쁜 것과 중요한 것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무튼 오늘 본문 속에서 사도들은 당시 제기된 모든 일들을 원망과 시비가 없게 해야만 했었습니다. 그리고 사도들은 그 해결점을 찾아 해결했습니다. 즉 초대교회는 문제가 되었던 구제를 …
-
오늘의 본문의 전후 문맥의 편집 구도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진정한 메시야이시다"는 복음입니다.1. (예수님)이 (복음)입니다. 복음이 무엇입니까? 가장 쉬운 대답, 가장 정확한 대답, 영원히 변하지 않는 대답은, 예수가 복음입니다. 초대교회는 예수가 복으이라는 이 사실 하나에 생명을 걸었습니다. 우리 교단 제106회기 총횐느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주제를 내걸었습니다. 부제는 "복음으로 세상을 물들이다"입니다. 초대교회 케리그마, 복음의 핵심은…
-
교회는 근본적으로 사람이 만든 조직이나 기구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신앙 편의를 위해 교회를 만든 것이 아닙니다. 1. 교회는 ( 하나님 )이 자기 ( 피 )를 주고 사신 공동체입니다.본문은 사도 바울이 3차 전도여행을 마치고 예루살렘으로 향하여 가면서 밀레도에서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을 불러다 하는 마지막 설교입니다. 그런데 사도바울은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결과로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예수님의 피 묻은 복음을 듣고 믿음으로써, 우리가 몸 된 교회 지체가 됐습니…
-
한 동안 교회에서 ‘형제님, 자매님’ 이라는 호칭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교회에 처음 나오는 분들은 어색하고 이상하게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교회를 다녀보면 이것보다 더 이상한 것을 발견합니다. 그것은 말로는 형제님, 자매님 하는데, 실제로는 형제, 자매로 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다른 교회만의 이야기일까요?하나님이 처음에 교회를 세우실 때에는 가족공동체로 교회를 만드셨습니다. 그런데 세월이 흐르면서 교회는 철학이 되고, 문화가 되고, 심지어는 사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 19절에서 교회를 정의…
-
오늘은 헌당감사예배와 은퇴감사예배로 드리면서, 여호수아서에서 보여주고 있는 믿음공동체의 모습을 좋은 교회의 표상으로 삼고자 합니다.1.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적으로 (순종)하는 교회이어야 합니다.여호수아서 전체를 읽어보면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신 대로 여호수아가 다 준행하였더라”는 표현이 유독 많이 나옵니다. 여호수아가 하나님의 말씀에 얼마나 잘 순종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책의 제목이 여호수아서입니다. 그런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여호수아가 자기 생각과 자기 판단으로 한 일이 거의 안 나타납니다. 혹시 여호수아서를 다시 읽을 …
-
오늘은 우리 신목교회가 창립60주년이 되는 주일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우리 신목교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지 깊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1. 교회로의 ( 부르심 )을 ( 확신 )해야 합니다.학자들은 오늘의 종교 상황을 “시장 상황”(market situation)이라고 규정한 바가 있습니다. 마치 고객들이 자기의 취향에 따라 많은 상품들 중에 골라서 물건을 사는 것처럼 그렇게 많은 교회들 중에서 어느 한 교회를 내가 선택해서 다니는 시대입니다. 이렇게 교회를 내가 선택해서 다니는 사람들은 결코 교회를 위해 헌신할 수 없습니다. 그러…
-
오늘본문에서바울은신앙인들을가리켜서“그리스도의향기”라고하였습니다.우리가“그리스도의향기로산다”는것은무엇을말하는것일까요?1.그리스도의향기는(자신 )을(드러 내지 )않습니다.향기는자신을드러내지않습니다.자신을주장하지도않습니다.소리를내지도않습니다.자신을자랑하거나뽐내지도않습니다.향기는잔잔하고조용하게자신이머물러있는곳에아름다운향기를줍니다.우리들이그리스도의향기로서예수님을드러내기위해서는우리자신이감추어져야합니다.우리자신이드러나는곳에는그리스도의향기가풍겨나지않습니다.내가드러나는곳에는“나”라고하는인간적인냄새만풍겨날뿐입니다.그러면우리는어떻게그리스도의향기로그리스…
-
새해에는 전교인 모두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교회’를 실천함으로, 한 명이상씩 꼭 전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사랑은 (전도)보다도 훨씬 더 중요한 (실천 과제)입니다. 우리가 사랑하지 못할 때 “나는 예수 믿는 사람입니다.” 하고 떳떳하게 고백할 수 없게 됩니다. 직장에서 또. 이웃 집 사람과 다투고 난 뒤 교회에 가는 모습 보여줄 때, 얼마나 쑥스럽습니까? 왜 그렇습니까? 싸우고 용서하지 못하면 사랑하지 못하면 예수 믿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
